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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행

캐나다에는 1,300km급 대서양을 건너는 노선이 있다?-이색 철도 여행

by 인생재미추가 2023. 4. 10.

오션 라인은 종종 노바스코샤와 퀘벡 사이를 여행하기 위한 예산을 고려한 방법으로 여겨진다. 그러나 잘 아는 사람들에게, 그것은 작년의 호화로운 기차 여행에도 고개를 끄덕이게 한다.

침대에 편안하게 누워 여행하는 것은 개념상 쉽게 달성할 수 없지만, 그것은 내가 세계를 여행하는 가장 좋아하는 방법의 하나다. 다음 목적지를 향해 가는 동안 내내 발을 들고 와인 한 잔을 즐길 수 있는 것을 싫어하는 사람이 어디 있겠는가?

저렴한 가격에 비즈니스 클래스 항공편에 대해 제가 좋아하는 모든 것을 경험할 수 있다는 것을 깨달은 순간, 그리고 그 과정에서 더 지속할 수 있는 여행을 할 수 있다는 것을 알게 된 순간, 저는 평생 기차 여행으로 전환되었다. VIA 철도 몬트리올 ~ 핼리팩스 간 열차는 북아메리카에서 가장 오래된 여객 열차로, 100년 이상 핼리팩스와 몬트리올에 오가는 사람들을 수송했다.

오션은 화려한 오리엔트 익스프레스나 록키 마운틴커는 아니지만, 거의 노바스코샤에 대한 은유이다. 비행과 비교하여 야간 노선은 종종 노바스코샤와 퀘벡 사이의 1,300km를 여행하기 위한 예산을 고려한 방법으로 여겨지지만, 잘 아는 사람들에게는 상대적으로 저렴한 고급 침대칸 중 하나를 예약하는 것이 작년의 호화 기차 여행과 비슷하다고 한다.

기내의 요리사들은 지역 아카디아 문화에 경의를 표하는 요리를 만들고, 수행원들은 모두가 편안하고 24시간의 여행을 지속할 수 있는 충분한 다과를 보장하면서 선실에서 선실로 뛰어다닌다. 대부분의 여행에서 믿을 수 있는 와이파이나 셀룰러 서비스가 부족하기 때문에 끝없는 캐나다 풍경에 집중할 수 있다. 그리고 침대칸 승객들을 위한 대형 샤워 시설도 있다. 보통 수천 달러짜리 비즈니스 클래스 항공편에서만 제공되는 것이다.

최근 캐나다 대서양 횡단 여행에서 내 오두막에 체크인했을 때, 나는 그 모든 것의 아늑함에 놀랐다. 개인 객실 승객들이 먼저 기차에 탑승하기 때문에, 나는 기차가 움직이기 전에 넓은 침대에 앉을 기회가 있었다. 나는 내 방으로 두 계단을 올라갔고 내 얼굴에 미소가 퍼지는 것을 느꼈다. 나의 단독 여행객 스위트룸은 표준 비행기 비즈니스 클래스 포드의 약 두 배 크기에 불과했지만, 객실 길이에 걸쳐 있는 거대한 창문과 미닫이, 잠금이 가능한 문이 결합되어 있었다, 호텔 방의 편안함과 안전함에서 캐나다를 횡단하는 기분이 들게 했다.

1904년 7월 3일 캐나다 식민지 간 철도(IRC)에 의해 개통된 오션은 원래 여름 한정 한정 정차 서비스로서 현재는 없어진 해양 급행 철도 서비스의 보충 노선으로 사용하기 위해 만들어졌다. 그러나 영국과 북유럽으로부터의 이민이 증가함에 따라 대서양 캐나다와 퀘벡 사이의 노선이 서쪽으로 더 멀리 캐나다 태평양 철도와 그랜드 트렁크 철도 노선과 연결하는 빠르고 현대적인 방법을 찾는 승객들에게 필수적인 것으로 판명되었다.

곧, 대양은 겨울로 접어들었고, 앨버타와 브리티시컬럼비아에서 겨울 활동을 시작하는 동부 캐나다인들에게 가장 쉬운 교통수단을 제공했다. 놀랍게도, 여객선은 1918년 인플루엔자 대유행을 통해 나라를 보고 제1차 세계 대전과 제2차 세계 대전 동안 핵심 운송 수단으로 역할을 하면서 캐나다 중부에서 핼리팩스 항구로 중요한 서비스와 장비를 이동하면서, 그것의 시작 이후로 정기적인 서비스를 계속 운영해왔다.

오늘날, 이 열차는 두 개의 시간대와 세 개의 지방을 통과하면서, 여전히 원래의 IRC 경로를 따른다. 사실, 한 세기 전에 시작된 이래로 크게 변하지 않았고, 현대 여행은 객실 승무원 서비스에서 지역 중심의 식당차 메뉴에 이르기까지 원래의 편안함과 매력을 많이 간직하고 있다.

핼리팩스에서 기차를 탄 후, 나는 창밖의 끊임없이 변화하는 풍경에 매료되어 여행의 처음 몇 시간을 보냈다. 저는 노바스코샤에서 태어나고 자랐지만, 핼리팩스 해안과 대서양 해안선의 광경과 소리, 공기 중의 미묘한 바다 소금 맛, 영구적인 구름을 통과하는 태양의 모습, 그리고 천천히 출렁이는 페리와 예인선에 싫증이 나지 않는다. 우리가 노바스코샤 중부를 벗어나 지방 경계를 넘어 뉴브런즈윅으로 향하면서 해안가 풍경은 마침내 발삼피르, 노란 자작나무, 붉은 단풍나무의 열로 바뀌었다.

보기만 해도 머리가 맑아지는 푸르른 대서양의 풍경



마침내, 저는 제 오두막 너머를 탐험하고 싶어 안달이 났기 때문에, 저는 오션 라인의 식당차로 향했다. 오션 라인의 식당차는 점심시간에 두 대, 저녁식사를 위해 두 대의 다른 네 가지 서비스가 예정되어 있다.

반민용 식당차는 이 100년 된 기차 노선의 역사를 쉽게 상상할 수 있게 해주었다. 하얀 안감이 깔린 식탁보와 커다란 창문과 붙박이 식탁용 램프에 나란히 놓인 진홍색 천으로 된 식탁 의자들로, 옛 세계의 사치는 여전히 빛을 발했다. 그것은 내가 이전 여행에서 이코노미 승객으로 경험했던 미리 포장된 테이크아웃 윈도우를 대대적으로 업그레이드한 것이다.

다양한 코스의 저녁 메뉴는 뉴브런즈윅, 노바스코샤, 프린스에드워드아일랜드의 연해주와 아카디아의 연결에서 영감을 얻었으며, 각 요리는 전통적인 연해주에 뿌리를 두고 있으며 일반적인 노바스코샤 저녁 식탁에서 찾을 수 있는 것처럼 설계되었다. 저는 삶은 감자를 곁들인 팬 프라이드 해덕, 민트 완두콩과 스위트 페퍼 크림 소스, 바삭바삭한 빵을 곁들인 조개 차우더와 같은 지역에 초점을 맞춘 회전식 메뉴 항목 중에서 선택했다. 이 모든 것이 유리나 병 옆에 캐나다의 적포도주와 백포도주와 함께 제공된다.

저녁 식사 중에 우리가 울창한 뉴브런즈윅 숲을 여행할 때 해가 졌다. 더 이상 창밖에서 유화 같은 캐나다 풍경에 접근할 수 없었기 때문에 긴장을 풀고 잠자리에 들 준비를 하는 것이 더 쉬웠다. 침대 객실 담당 직원들은 저녁 서비스 시간을 이용해 각 객실을 체크했고, 식사를 마치고 방으로 돌아와 보니 두고 온 소파가 신선한 시트와 베개 두 개, 플러시 호텔 수준의 이불이 완비된 트윈 사이즈 침대로 변신해 기쁨을 감추지 못했다.

각 침대칸은 복도 끝에 있는 대형 샤워실에 접근할 수 있으며 비누, 샴푸, 일반 호텔 스타일의 수건이 구비된 어메니티 백을 포함한다. 나는 수압과 샤워 온도에 기분 좋게 놀랐다. 뜨겁고 김이 서린 물줄기는 잠옷으로 갈아입고 기차의 지속적인 덜컹거림에 잠이 들도록 하기 전에 내가 필요로 했던 것이었다.

나는 침대의 편안함에서 남 퀘벡 일출을 보는 기쁨을 경험하기 위해 일찍 일어났다. 나는 기차 선로 옆의 두꺼운 전나무 사이로 아침 햇살이 스치는 모습에 감탄하면서 기지개를 켜고 놀랄 만큼 맛있는 드립 커피를 음미했다. 아침 트레킹 구간은 나를 퀘벡 시골 곳곳에 산재한 숲과 농지를 지나 퀘벡시 교외로 데리고 갔다가 현지 시각으로 정오에 몬트리올의 개어 센트럴에 정차했다.

24시간 열차의 느린 연소는 오늘날 불필요하거나 소모적으로 보일 수 있지만, 오션 라인의 느린 속도는 공항 보안이나 고속도로 교통과 같은 진부함에 대해 걱정하지 않고 핼리팩스 시내에서 몬트리올 시내까지 여행할 수 있는 유례없는 편리함과 결합하여 저에게 해안 캐나다 풍경에 완전히 몰입할 기회를 주었다. 기차에서 내리면서 지역의 광활함을 체험하고 여행자들이 자주 그리워하는 중간 공간과 장소를 엿볼 기회에 감사함을 느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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